본문 바로가기
Daily Likes

방탄커피 레시피 간단 버전 / Bulletproof Coffee with InstaM**

by Nom De Plume 2020. 3. 30.

방탄커피를 마신지도 1년 3개월째다. 오리지널 레시피에 가까우면서도 나름 간편하게 방탄커피를 마시는 방법이 있다. Bulletpr***사의 InstaM*를 이용하면 마치 믹스커피를 타먹듯 방탄커피를 즐길 수 있다.

 

방탄커피의 핵심재료인 버터와 MCT오일 분말이 1회분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컵과 커피, 미니거품기만 있으면 완벽하다.

 

방탄커피 재료

간편하게 마시는 버전이라 집에서 애용하고 있는 캡슐커피 머신을 이용해 커피를 뽑아두었고, 평소에는 진하게 먹는 편이라 물을 별도로 넣지 않고 에스프레소 1샷만 추출하여 방탄커피를 먹기도 하는데 파우더를 넣는 것이다 보니 물이 너무 부족하면 잘 섞이지 않는 것 같아 한 캡슐로 2샷 정도를 추출했다. 추출한 샷을 컵에 붓고 믹스와 바닐라 익스트랙 몇 방울을 넣은 뒤 미니 거품기로 섞어주면 끝!

 

커피머신이 없는 경우라도 얼마든지 가루 커피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기에 이 정도면 회사 탕비실에서도 몇분 안에 제조할 수 있을 것이다. 오리지널 레시피대로 하기 위해서는 성능이 좋은 블렌더에 넣고 거품을 충분히 내어야 하겠지만, 그렇게 하려면 그 블렌더에 기름기를 닦는 것이 생각보다 번거로워질 수가 있기 때문에 컵과 미니거품기로 대체하는 편이 가장 편리한 것 같다. 아무래도 블렌더보다는 머그컵을 닦는 것이 간편하지 않겠는가.

 

개인적으로 바닐라 추출액으로 바닐라향을 첨가해 먹는 편인데, 취향에 따라 당분이 포함되지 않은 카카오 파우더나 시나몬 파우더 등을 추가해 먹으면 혈당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풍미 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커피에 인스타믹*를 넣은 모습

방탄커피가 한때 열풍이 일기도 해서 시중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완제품 방탄커피나 믹스타입의 제품도 많이 출시된 것으로 알고 있다. 모든 제품을 뜯어 비교해 본 것은 아니지만 액상 완제품으로 된 것에는 아무래도 방부제나 유화제 같은 성분이 빠지기를 기대하기가 어려울 것으로 생각되고, 버터와 MCT 오일을 직접 골라서 만들어 먹는 것보다는 뭐랄까 오리지널에 가까운 완성도가 나오지는 않을 것이라는 개인적인 추측 때문에 방탄커피 창시자가 만든 브랜드에서 나름 자부심을 가지고 원료 선정과 제조 방식에 유의한 제품이 조금은 나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미니거품기를 사용해 섞고 거품을 낸 모습

 

물론 나 또한 영업당했을 수 있다.. 제품 등을 협찬받아서 후기를 쓰는 것이라면 영업에 가담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짙은 아쉬움이 남는다. 애석하게도 협찬이나 광고가 아닌 내돈 내산 후기였다. 개인적으로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매 후 미국 내 배송대행지를 통해 이용하였는데 국내에서도 해외배송으로 판매하는 셀러를 본 기억이 있다. 물론 가성비 아이템은 아니지만 오리지널에 가까운 레시피를 나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나쁘지 않다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댓글